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도시공사 Incheon Development & Tourism Corporation



  1. 공사소개 > 홍보관
  2.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천도시공사의 보도자료를 알려드립니다.

인천도시공사 맞춤형 복지로 의료기구 지원사업 실시
인천도시공사 맞춤형 복지로 의료기구 지원사업 실시의 상세 내용입니다. 등록일, 조회수, 담당부서, 첨부가 있는 경우 첨부파일정보 등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7-04-18 조회수 54
담당부서 민자사업처

 

인천도시공사 맞춤형 복지로 의료기구 지원사업 실시

- 임대주택내 장애인과 어르신께 안경 및 실버보행기 전달 -

○ 인천도시공사(사장 직무대행 전상주)는 공사가 관리·운영 중인 연수 및 선학 임대아파트 입주민중 115세대를 선별해 맞춤형 복지증진을 위한 의료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안경과 실버보행기 구입비 1,2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공사의 맞춤형 복지연계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입주민의 다양한 복지수요를 고려해 연수2동 및 선학동 주민센터와 협업하여 각 동 주민이 필요로 하는 안경과 실버보행기에 대한 지원 대상자를 선정했다.

○ 이번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연수 임대아파트 입주민중 적기에 시력교정이 어려웠던 장애인 및 어르신 75세대는 주민센터 지정 안경원을 방문하여 안경을 제작하고 수령할 수 있으며, 이달 안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 또한 거동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선학 임대아파트 입주민 어르신 40세대에는 실버보행기가 전달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센터 사회복지공무원의 사후 모니터링으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지 지속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 이번에 안경지원을 받게 된 연수 임대아파트 입주민 이OO(75세)는 “몇 년전 부터 새로 안경을 맞추고 싶었는데 생활비로 쓰고 나면 늘 돈이 부족해 그동안 오래된 안경을 사용해왔다”며 “밝아진 눈으로 봄철 벚꽃나들이를 가고 싶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달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 로그인후 이용해주세요.

고객만족도

Quick link

Quick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