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도시공사 Incheon Development & Tourism Corporation



  1. 공사소개 > 홍보관
  2.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천도시공사의 보도자료를 알려드립니다.

인천도시공사 제9대 황효진 사장 취임
인천도시공사 제9대 황효진 사장 취임의 상세 내용입니다. 등록일, 조회수, 담당부서, 첨부가 있는 경우 첨부파일정보 등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7-04-21 조회수 177
담당부서 경영관리처

 

인천도시공사 제9대 황효진 사장 취임

- 당면과제 조속해결, 시민의 주거안정과 행복달성에 매진 -

○ 인천도시공사는 제9대 신임 황효진(58) 사장이 4. 21일(금) 인천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 황 사장은 서울대학교 졸업 및 동 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경남대에서 북한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지난 1990년부터 공인회계사로서 인일회계법인 근무를 시작으로 인천대학교, 인천발전연구원 등 다수 기관의 비상근 감사를 역임했다. 또한 2014년 9월부터 인천도시공사 상임감사 및 2016년 11월부터 인천시 대외협력 특별보좌관 등 인천 주요 기관을 두루 거쳐 인천의 주요 현안전반에 밝은 편이다.

 

○ 특히, 황 사장은 인천도시공사의 상임감사로 2년 2개월간 재임하면서 재정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체계와 리스크 관리중심 감사시스템을 구축하고, 공직 윤리문화 정착 등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으로 공사의 재정위기 극복과 투명성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신임 황효진 사장의 취임식은 오는 4. 24(월)에 최대한 간소하게 개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어 첫 공식일정으로 현안사항 점검회의를 우선 개최하여 조속한 사업 정상화 의지를 보이고 있다. 공사관계자는 “주요 사업의 이해도가 높고, 상임감사 근무 경험과 회계 및 세무분야의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당면과제를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 로그인후 이용해주세요.

고객만족도

Quick link

Quick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