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도시공사 Incheon Development & Tourism Corporation



  1. 공사소개 > 홍보관
  2. 보도 / 해명

보도 / 해명

인천도시공사의 보도/해명을 알려드립니다.

인천도시공사, 도시재생과 주거복지 리더(도와주리) 공기업 실현을 위한 조직개편 시행
인천도시공사, 도시재생과 주거복지 리더(도와주리) 공기업 실현을 위한 조직개편 시행의 상세 내용입니다. 등록일, 조회수, 담당부서, 첨부가 있는 경우 첨부파일정보 등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7-07-25 조회수 316
담당부서 조직인사팀
첨부1 170725_(조직인사팀)_인천도시공사,_도시재생과_주거복지_리더_공기업_실현을_위한_조직개편_시행.hwp

인천도시공사, 도시재생과 주거복지 리더(도와주리) 공기업 실현을 위한 조직개편 시행

 

○ 인천도시공사(사장 황효진)는 25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시장의 인가를 받아 “도시재생 및 주거복지 기능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당초) 1감사 1실 2본부 10처 → (개편) 1감사 4본부 10처 1단(증 1본부 1단)

- 도시재생본부, 공공주택사업단 신설(기획조정실 → “경영본부”로 명칭 변경)

※ 조직비교 : 인천 1실 2본부(299명), 경기 5본부(482명), 서울 2원 6본부(781명), 부산 3본부(225명)

 

○ 공사는 연초에 단행한 비상경영체제를 뒷받침하는 개편으로 현안사업 추진에 필요한 조직기능의 보완을 위해 최소의 조직개편 및 정원증원을 검토했다.

 

○ 우선 기존 사업개발본부의 도시재생과 주거복지 기능을 분리, “도시재생본부”를 편제하여 정부정책에 부응하는 한편, 사업개발본부는 공사의 핵심사업인 인천 검단신도시 사업 등 주요사업을 담당하도록 하여 본부 전문화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 특히 인천시 주요 도시재생사업 중 하나인 십정2구역 및 송림지구 뉴스테이 연계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사장 직속기구로 “공공주택사업단”을 신설·전담토록 하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강한 추진 의지를 담았다.

 

○ 또한 비상경영체제의 유지를 위해 행정부서 조직은 현행(기존 2개처)대로 운영하고, 전문 기술인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부서인 “기술지원처”를 신설(택지 및 건설사업에 대한 기술지원 일원화) 해 협업체계를 더욱 강화한다.

 

○ 한편, 협업체계 강화를 통한 인력의 탄력적 배치로 최소 정원을 산정(299명 → 328명, 증29명)했으며, 이번 개편으로 공사의 인력수급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 공사는 정부정책에 발맞추어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육아휴직자 대체인력, 임금피크제를 통한 신규인력 등 확보 가능한 여력 범위 내에서 14명(지역인재 50%)을 채용(6.26) 하였으나,

 

○ 진행되고 있는 사업규모에 비해 인력부족 현상을 겪고 있어 금번 조직개편 후, 나머지 결원에 대하여도 주거복지 분야의 Trend 변화에 따라 맞춤형 주택건설, 전세·매입 임대사업 등의 확대를 위해 사업규모와 사업 진행상황에 맞춰 인력 채용규모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 이번 조직개편과 관련하여 황효진 사장은 “시대 변화에 적응하는 조직, 기술을 축적하는 조직,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조직”이라는 조직개편 3대 원칙을 세우고, “십정2구역·송림초교 주거환경개선사업에 대한 공사의 역량 집중과 도시재생과 주거복지 리더(도와주리) 공기업 실현을 위해 전담 조직을 신설·확대하는 개편”이며 “행정자치부가 관리하는 지방공사 부채비율 가이드라인 230%를 달성하는데 전 임직원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 붙 임 : 도시재생 및 주거복지 기능강화 조직개편 계획 1부.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 로그인후 이용해주세요.

고객만족도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QUICK LINK

QUICK LINK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