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도시공사



  1. 공사소개 > 홍보관
  2. 보도 / 해명

보도 / 해명

인천도시공사의 보도/해명을 알려드립니다.

인천시민 두루 행복한 도시재생, 본격 지원 시작된다!
인천시민 두루 행복한 도시재생, 본격 지원 시작된다!의 상세 내용입니다. 등록일, 조회수, 담당부서, 첨부가 있는 경우 첨부파일정보 등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8-03-05 조회수 527
담당부서 도시재생지원센터
첨부1 180305_(도시재생지원센터)_인천시민_두루_행복한_도시재생,_본격_지원_시작된다!.hwp
첨부2 180305_(도시재생지원센터)_인천시민_두루_행복한_도시재생,_본격_지원_시작된다!.jpg

인천시민 두루 행복한 도시재생, 본격 지원 시작된다!

- 인천도시公, 5일 인천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 -

 

○ 인천도시공사(사장 황효진)는 인천 도시재생의 자생적 역량강화와 지속가능한 사업 추진을 위해 설립한 인천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인천도시공사 본관 1층)의 개소식을 3월 5일자로 개최하고 본격적인 센터 업무를 개시했다.

 

○ 이 자리에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제갈원영 인천시의회의장, 임순애 남동구의회의장 등 도시재생 산·학·연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 센터 개소에 앞서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지난 1월 9일 센터운영에 대한 위·수탁계약을 체결하고 민간전문가 4명, 인천도시공사 실무자 4명으로 구성된 2개팀 규모의 센터업무를 위탁했다. 또한, 인천도시공사의 공개모집을 통해 지난 2월 26일자로 인천대학교 전찬기 교수를 센터장으로 위촉하는 등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 센터에서는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현장 및 주민협의체 지원, 광역 차원의 협업 체계 구축과 도시재생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 전문가 양성 등을 주 업무로 추진하며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전략계획 및 활성화계획 수립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 도시공사 황효진 사장은 기념사를 통하여 “앞으로의 도시재생은 물리적 정비사업 위주의 과거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인간과 공간 중심의 미래지향적 도시재생을 실현시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축사에서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중간조직인 광역센터 설립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원도심 부흥을 위해 센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살기 좋은 인천을 만들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이날 참석한 인천시, 시의회, 지역 단체, 학계 관계자 등은 “쇠퇴지역의 경제, 문화, 고용창출 등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은 필연적이며 이를 위해서 개발과 보존이 공존하는 인천만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인천형 도시재생모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공감하고, 출범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많은 역할을 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인천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3월 중에 군·구 현장센터, 지역 단체들과 행정, 주민, 기업간 ‘소통과 협업을 위한 도시재생 워크숍과 현장리더 전문교육’을 시작으로, 도시재생사업의 중간 조직이자 광역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 로그인후 이용해주세요.

고객만족도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QUICK LINK

QUICK LINK 열기